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카카오 사업보고서를 통해서 사업현황(온라인 광고, 게임, 음악, 카카오페이 증권 등)및 주가 주식 전망(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비대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온라인 광고 부문

 

2. 게임 부문

 

3. 음악 콘텐츠 부문

 

4. 카카오페이 증권 부문


1. 온라인 광고 부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시장은 2016SUS 4조원 규모에서 2021년 8조원 규모로 2020년 대비 9.4% 성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온라인 광고시장은 17년 기점으로 PC 광고 시장의 규모를 넘어선 모바일 광고시장의 성장이 지속되면서 전체 온라인 광고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2. 게임 부문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1년 국내 게임 시장의 규모는 20년 대비 7.8% 성장한 18조 2천6백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PC 게임 시장과 모바일 게임시장 모두 산업 규모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나 성장의 정도는 과거 대비 완만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는 10조 1백억 원으로 전년 대비 6.7%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1년 PC게임 시장 규모는 약 4조 8천8백억 원으로 전년대비 0.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자이언트스텝 주가 주식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주식 전망

 

네이버 주가 주식 전망


3. 음악 콘텐츠 부문

디지털 음악산업은 04년 당시 음악 콘텐츠 시장의 주류로 자리 잡고 있던 음반 산업의 규모를 넘어섰고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며 국내 음악산업의 규모를 키우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과 무선인터넷 인프라의 확장으로 음악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증가한 것과 더불어 SNS, 동영상 플랫폼, 음원 창작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음악 콘텐츠에 대한 2차 창작활동이 활발히 전개되는 것을 촉매로 K-POP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 음반 산업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인공지능과 음악의 융합이 더욱 밀접해지면서 음악 소비 경험을 다양한 형태로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되어 향후 디지털 음악산업은 전체 음악 산업의 중심으로서 음악산업의 재성장기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카카오페이 증권 부문

금융투자업은 낮은 진입장벽과 갈수록 낮아지고 있는 위탁 수수료율, 거대 자본 및 선진금융기법을 바탕으로 한 외국계 대형 금융투자업자의 진출 등으로 극심한 경쟁 상태에 놓여 있습니다. 각 금융투자업자는 정확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요구에 맞는 다양한 상품의 개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 등으로 증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융투자업 내 IT와 금융의 결합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금융투자업계의 디지털화가 본격화되고 있고 인공지능 자산관리,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 오픈 플랫폼 등 기존과는 다른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카카오의 사업보고서를 통해 일부 사업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관련 다른 글>

 

카카오 주가 전망 2


<관련 기업 정보>

 

자이언트스텝 주가 주식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주식 전망

 

네이버 주가 주식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