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큐라클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16.

제약, 바이오 관련주인 큐라클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하여 사업 보고서의 사업 내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큐라클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1. 당뇨황반부종 치료제(CU06-RE)

 

2.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CU01)

 

3.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CU03)


1. 당뇨황반부종 치료제(CU06-RE)

큐라클 CU06-RE(저분자 화합물)은 세계 최초 저분자 화합물의 다중 작용 혈관내피 기능장애 차단제로 당뇨 황반부종에 대한 경구치료제(현재 출시된 경구용 치료제는 없음)이고 작용기전으로는 혈관내피세포의 액션 구조 변형을 통한 내피세포 연접 안전화, NF-nB 염증 신호체계 차단, 생존율 향진 및 보호 효과이며 현재 미국 임상 1상 단계에 있습니다.

 

당뇨 황반부종은 증식성 당뇨망막증과 비증식성 당뇨 황반부종으로 구분되며 당뇨로 인하여 모세혈관이 폐쇄된 조직의 저산소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CU06-RE는 경구용 치료제로 환자에게 투약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anti-VEGF 치료를 받지 않은 경증, 중등증 환자에 대한 초기 약물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Anti-VEGF 치료에 대한 내성으로 증상이 악화된 환자에 대한 치료 효능과 안구 주사 투여 횟수 감소의 장점을 가지고 있고 당뇨망막병증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망막 혈관 장벽의 파괴 및 염증을 동반하는 당뇨황반부종은 비정상적 혈관신생으로 진행되는 기능장애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한 치료 타깃입니다.

 

큐라클은 CU06-RE의 당뇨 황반부종 치료제 개발을 위하여 비임상 단계에서 여러 동물 질환모델에서 유리체강내 주사제인 Eylea®와 경구투여 CU06-RE의 효능을 비교한 결과 동등 이상의 효능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관련 기업 정보>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서린바이오 주가 전망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2.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CU01)

큐라클 CU01(저분자화합물)은 당뇨병성 신증에 대한 경구용 치료제로 작용기전은 Nrf2 활성 및 TGF-베타/Smad3 억제이며 현재 국내 임상 2a상을 완료하였습니다.

 

당뇨병성 신증은 합병증 중에 하나로 진단 후 10~15년이 경과한 환자의 1/3에서 단백뇨가 발생하는 신장질환이 발생됩니다.

 

투석치료를 받는 만성신부전 환자의 약 40%는 원인이 당뇨일 정도로 당뇨는 신장질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현재의 치료 수단은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 알도스테론 길항제, 레닌차단제,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 2 억제제(ACE-2) 등 고혈압치료제가 있지만 고칼륨혈증과 심혈관질환 악화 등의 부작용이 발생됨에 따라 새로운 치료제의 개발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현재 당뇨병 치료제인 SGLT-2 억제제의 긍정적인 심혈관 및 신기능 임상시험 결과로 Invokana 및 다른 파이프라인에 대한 승인이 진행될 수 있지만 동물실험에서 직접적인 신섬유화 억제 효능이 검증된 CU01는 SGLT-2 억제제와 차별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2022년 상반기 국내 임상 2b/3상을 진행할 계획이며 2024년 3분기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NDA 승인 후 출시 계획에 있습니다.

 

미국 임상 2상 시험은 GAP ANALYSIS 후 2022년 4분기에 진행할 계획입니다.(현재 시장에 출시된 경구용 신 섬유화 억제제는 없음)

3.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CU03)

큐라클 CU03(천연물신약)은 습성 황반변성에 대한 경구용 치료제(현재 시장에 출시된 경구용 치료제 없음)로 작용기전은 Multi-component and multi-targeting이며 현재 국내 임산 2a상 진행 중에 있습니다.

 

황반변성은 황반 세포의 모양과 성질이 변하여 중심시력의 손실을 가져오는 질환으로 초기에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는 등 사물 왜곡과 물체의 색이 변화하는 건성 환 반 병 성과 드루젠, 색소이상, 신생혈관 증상의 습성 황반변성으로 화 나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60대 이상이 주로 발병하나 최근 점차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으며 치료가 늦어질 경우 수개월 또는 2~3년 내에 실명할 수도 있는 질환입니다.

 

큐라클 CU03은 사람 망막색소상피세포에서 최종당화산물 생성 억제효능으로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등록 특허 10-1671842)

 

CU03은 천연물 신약(천연 약재인 계지와 목단피의 알코올 혼합 추출물)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경구투여로 기존 유리체강내 주사 치료제가 갖는 부작용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큐라클 주가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큐라클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서린바이오 주가 전망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자료 출처 : DART

본 자료는 참고용이며 투자의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