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플랙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11.

 

원자재, 희토류 관련주인 티플랙스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하여 사업내용을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플랙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1. 티플랙스 주가 급등 사유

티플랙스 주가 급등 사유

티플랙스는 국제 니켈가격의 상승과 3분기 순이익 47억원을 달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523% 급증하며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2021년 11월 11일 기준 종가 4,695원에 마감하였고 시간외 가격이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티플랙스의 사업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산업의 특성

스테인리스스틸은 녹발생이 적은 강을 말합니다. 철의 단점 중 하나라면 부식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발된 합금강으로 철을 베이스금속으로 하여 크로과 니켈 등을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고 이 금속 외 여러가지 특성을 갖는 스테인리스강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 대한 철의 비율을 변동하고 니켈, 몰리브덴, 망간, 질소와 같이 다른 요소를 첨가하여 특성범위를 넓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스테인리스강은 페인팅과 도금을 하지 않아도 내식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우리생활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주방가구, 가전제품, 화학, 중공업, 전산 분야 등 다양하게 이용됩니다. 

 

또한 스테인리스강은 인체에 무해하고 사사용이 쉽을뿐 아니라 공해 물질을 생활환경에서 차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으로 향후에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희소금속의 사업분야는 티타늄, 니켈, 텅스텐, 몰리브덴 등의 특수소재를 유통하여 플랜트 산업에 필요한 기계장비, 부품 등을 제조하는 사업영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장업체 중 스테인리스 1차 가공을 하는 절삭가공업체는 황금에스티, 대양금속, BNG스틸, 동신에스엔티 등 여러업체가 있습니다.

 

하지만 티플랙스와 같이 스테인리스 봉강(환봉) 절삭가공업체는 상장사 중에는 없고 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3. 매출현황

티플랙스의 매출현황을 보면 상품에 스테인리스가 있고 전체 매출의 7.1%를 비율을 차지하며 매출액은 약 61억원 수준이며 제품은 스테인리스, 희소금속으로 전체매출의 92.9%를 차지하며 약 804억 수준입니다.

 

<티플랙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티플랙스의 사업 보고서 사업내용(스테인리스, 희소금속 등) 및 주가 주식 전망(희토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카카오 관련주인 카카오게임즈의 올바른 주가 전망을 위하여 사업 보고서의 내용을 자세히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

alllinkhub.com

 

 

엘앤에프 주가 전망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인 엘앤에프의 주가 전망을 위해 사업 보고서 상의 자세한 사업 내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엘앤에프 홈페이지 바로가기> 1. 2차 전지 산업의 특성

alllinkhub.com

 

출처 : 다트 전자공시

본 포스팅은 참고용에 불과하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