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펄어비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9.

펄어비스 사업 보고서에 대한 사업내용(펄어비스 게임 사업 현황 및 신규사업 내용 등) 및 주가 주식 전망(게임 소프트웨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펄어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국내외 게임산업 현황

 

2. 펄어비스 게임사업 현황

 

3. 펄어비스 신규사업 내용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섀도우 아레나", "EVE Online" 등 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 국내외 게임산업 현황

펄어비스가 속해 있는 게임산업의 국내 시장 규모는 약 15조원을 상회하는 시장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15조 5천7백억원입니다. 세계 시장 규모는 19년 전년대비 5% 증가한 약 1천8백억 9천만 달러 규모로 추정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점유율을 보이는 기기 분야는 국내 시장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게임 분야이며 39.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 고성능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꾸준한 성장이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되며 향후 모바일 게임분야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관련 기업 정보>

 

대원미디어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애니메이션 웹툰 관련주)

 

카카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비대면 관련주)

 

한빛소프트 사업 보고서 현황 및 주가(게임, 드론,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컴퓨터 그래픽, 메타버스 관련주)


2. 펄어비스 사업 현황

펄어비스는 게임사업부문과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사업 성격과 지역에 따른 기준으로 게임사업 부문의 성과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1) 검은사막

검은사막은 한국 OBT 당시 150만 명 회원가입과 PC방 점유율 1위(전체 4위)를 기록하였으며 동시접속자 수 10만 명을 기록하였습니다. 2016년 3월 북미/유럽 게임 출시로 패키지 판매가 성공을 거둔 후 유료 아이템 판매도 호조를 보이며 한동안 유료 가입자 40만 명, 동시접속자 1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대만(직접 출시)을 비롯한 터키, 중동, 태국, 동남아 지역 자체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매출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2018년 8월 '검은사막' 리마스터(그래픽과 사운드 업그레이드) 버전을 적용하는 등 품질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리마스터 버전의 출시로 복귀 유저수가 크게 증가하며 전 세계 유저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되었습니다. 2018년 11월 러시아 지역 직접 서비스 전환을 통해 오픈  첫 달 이용자 수 및 매출이 두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이후 한국, 일본, 북미, 유럽 지역에 대해 차례대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규, 복귀 유저 수가 증가하였으며 매출 역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MMORPG 게임의 특성상 진입장벽이 높은 대신 상위권에 안착하게 되면 안정되고 꾸준한 매출이 가능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그 및 캐릭터 리벨런싱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운영이 사업의 핵심 요소입니다. 펄어비스는 자체적인 게임엔진으로 신속하고 빠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섀도우 아레나

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의 스핀 오프(spin-off) 게임으로 그림자 전쟁의 모티브로 배틀 로열 장르의 게임입니다. 사전 출시 이전 FGT 2회, CBT 4회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과 소통하며 완성도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이로 인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높은 기대감을 얻은 바 있습니다. 출시 이후에도 유저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하고 유저 편의성 개성 등 게임 완성도를 높여가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섀도우 아레나'는 배틀 로열 장르로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 및 '잭팟 슈퍼매치' 등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며 확장하고 있습니다.

 

(3)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은 검은 사막 IP를 활용하여 개발하여 2018년 2월 출시되었습니다. 사전 예약자 500만 명, 출시 후 5시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등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후 18년 8월 대만, 19년 2월 일본, 19년 12월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지역 150여 개국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4) 검은사막 콘솔

본래 콘솔 시장은 솔로 플레이 중심의 게임 시장이었으나 최근 네트워크 기반의 멀티 플레이 시장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19년 3월 북미, 유럽 지역에 검은사막 Xbox One 버전을 정식 출시하여 첫 달 24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하였고 19년 5월 Xbox Game Pass 타이틀로 출시하며 누적 60만 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였습니다.

 

이후 19년 8월 플레이스테이션 4 버전을 출시하여 PS4 스토어 주간 랭킹 1위를 2주 연속 이어가며 40일 동안 32만 장의 패키지 판매량을 달성하였습니다. 20년 3월 검은사막 콘솔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를 제공하여 플랫폼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 EVE Online(EVE Echoes=모바일 버전)

2018년 10월 EVE Online의 개발사인 아이슬란드 소재 법인 CCP ehf.와 그 종속기업을 인수했습니다. EVE Online은 2003년 5월 출시 후 18년간 전 세계 단일 서버로 서비스되며 누적 4천만 명을 기록한 독보적인 Sci-Fi 장르 게임입니다. 19년 11월 G-STAR 2019 게임쇼에서 한글화 버전을 최초 공개하며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2020 4월 중국 서비스, 2020 12월 일본 및 아시아권에서도 출시하여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3. 펄어비스 신규사업 내용

(1) 붉은사막(Crimson Desert)

"붉은사막"은 광활한 파이웰 대륙에서의 생존을 위해 용병들의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 펄어비스의 신작입니다. 19년 게임쇼에서 발표 후 20년 12월 '더 게임 어워드'를 통해 실제 게임 플레이로 제작한 트레일러를 최초 공개하였고 이후 공개 3일 만에 유튜브에서 2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펄어비스는 싱글 플레이와 온라인 플레이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콘솔, PC 플랫폼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2) 도깨비(DokeV)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어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서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 신작입니다. 붉은사막과 함께 게임쇼에서 발표 후 차별화된 게임성과 K팝 스타일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 플랜8(PLAN 8)

"플랜8"은 현시대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스타일리시한 액션이 돋보이는 오픈월드 기반의 엑소 슈트 MMO 슈터 게임 신작입니다.

 

<펄어비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펄어비스 사업 보고서(사업현황 및 신규사업 내용 등) 및 주가 주식 전망(게임 소프트웨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대원미디어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애니메이션 웹툰 관련주)

 

카카오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게임, 메타버스, 플랫폼, 비대면 관련주)

 

한빛소프트 사업 보고서 현황 및 주가(게임, 드론,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정보(컴퓨터 그래픽, 메타버스 관련주)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