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8.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핸드폰을 해킹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문자, 카톡, 메일 등 정말 다양한 방법이 동원되기 때문에 함부로 클릭하기 무서운 현실이 되었습니다.

 

보이스피싱 방지 시티즌 코난

 

이에 극성하고 있는 전화사기에 대응할 목적으로 경찰이 직접 개발한 피시방지앱 "시티즌코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티즌코난은 경찰에서 전화사기 탐지 목적으로 개발하여 시민들의 핸드폰에 설치된 악성앱을 탐지해내는 앱입니다.

 

이는 보이스피싱을 인지하지 못하는 피해자에게 피해사실을 알려주기 위해 경기 김포경찰서의 제안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  보이스피싱 방지앱 "시티즌코난" 설치하기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의 스마트치안센터와 (주)인피니크구(피싱아이즈)에서 공동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시티즌 코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시티즌코난"이라고 검색 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갤럭시 등 구글 안드로이드에서만 설치가 가능하지만 내년 초에는 아이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앱을 실행하고 메인화면에 "악성앱 검사" 버튼을 터치하면 악성앱 탐지를 시작합니다.

시티즌코난 악성앱 검사

이후 탐지된 악성앱이 있다면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티즌코난 악성코드 삭제

또한 지인 추천 기능을 활용하여 지인 또한 피해를 방지할 수도 있네요~

시티즌코난 지인추천

아래링크를 활용하시면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큐알코드를 활용하면 지금 즉시 설치가 가능합니다.

시티즌코난 설치 링크

날이 갈수록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사기를 막기 위해서라도 지금 당장 설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시티즌코난 앱을 설치하고 많은 범죄가 예방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