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국파마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6.

한국파마의 사업 보고서를 활용하여 관련 이슈 및 사업 내용에 대해서 정리하고 관련 주가 주식 배당금 정보(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파마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정신신경계 제품

 

2. 순환기계 제품

 

3. 소화기계 제품

 

4. 항생항균 제품군

 

주식 주가 정보


한국파마는 1985년 12월 (주)한국파마 법인으로 전환 후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 및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질환군의 처방의약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1. 정신신경계 제품

정신신경용제 시장은 소수 오리지널 제품을 보유한 글로벌 제약사와 다수 의약품을 보유한 국내 제약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내 정신신경경계 시장의 규모는 순화 기계, 소화기계 등 타 질환군에 비해서 작은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질환의 유병률 차이 및 진료 형태에 따른 것으로 약물치료와 함께 상담 치료를 병행하는 특성이 있어 타 질환에 비해 경쟁이 적은 편입니다. 최근 정신신경계용제 분야로 새롭게 진출하는 경쟁사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관련 기업 정보>

 

진원생명과학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아이진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mRNA, 제약, 바이오 관련주)

 

이연제약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

 

박셀바이오 사업보고서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 간암, 다발골수종, 제약, 바이오 관련주)


2. 순환기계 제품

순환기계 제품은 혈압강하제, 동맥경화 용제, 혈액순환제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작용기전에 따라 다양한 약물군으로 분류되며 단일제, 복합제 등 복잡한 시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국적 제약사에서 오리지널 제품을 출시할 경우 특허 만료 후 국내 제약사에서 출시하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러 제약사에서 제네릭이 출시되는 경우라도 오리지널 제품의 매출은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소수의 제네릭 생산 회사만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순환기계 제품의 오리지널 제약사가 꾸준히 강세를 보이고 있고 그 외 제약사의 경우 소규모의 클리닉에서의 매출이 주로 일어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품의 출시는 쉬우나 매출의 성장은 상당히 어려운 시장이 순환기계 시장입니다.

3. 소화기계

소화기계 제품군을 간, 췌, 담도, 상부위장관, 하부위장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제품 특허 만료 후 국내 다수 회사에서 제네릭을 생산 판매하는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동일성분 의약품이 100여개의 회사에서 동시에 생산 판매하고 있는 현상이 일반적입니다. 전통적으로 오리지널 제약사의 제품이 매출에 있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타 제네릭 제약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의 경우 저조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파마에서는 하부위장관제품의 경우 대장내시경 시 복용하는 장세정제 판매에 주력을 하고 있습니다. 장세정제의 경우 타 제품에 비해 경쟁이 덜한 편으로 생산 판매하는 회사는 한국파마 외 T사, P사 등이 있습니다. 간,췌,담도 제품의 경우 바이러스성 간염 시장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간염이라는 질병의 특수성으로 인해 오리지널 제약사에 비해 진입하기 어려운 실정이지만 간염, 간경변 등 보조치료제는 제네릭사에서 제품을 판매할 여지가 있는 시장으로 인식되며 한국파마 역시 간질환 보조치료제 시장에 주력을 기울여 파라멜액/산, 리브롤연질캡슐 등의 매출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4. 항생항균 제품

항생항균 제품군은 계열, 제형, 성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제품 외 약 50~100여 개의 회사가 동일성분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파마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지금까지 한국파마의 사업 보고서를 통해 관련 이슈,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진원생명과학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 1편(코로나 백신, 제약, 바이오 관련주)

 

아이진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전망(mRNA, 제약, 바이오 관련주)

 

이연제약 사업 보고서 및 주가 주식 배당금 전망(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

 

박셀바이오 사업보고서 사업 현황 및 주가 주식 전망(면역항암, 간암, 다발골수종, 제약, 바이오 관련주)

 

자료 출처 : DART 전자공시 시스템

본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