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2.

한빛소프트 사업보고서를 통한 사업현황(게임, 드론 산업 특성, 한빛소프트 사업현황 등) 및 주가 주식 전망(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빛소프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산업의 특성

 

2. 한빛소프트 사업 현황


한빛소프트(지배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에 (주)한빛소프트, 드론 유통 및 서비스 사업에 (주)한빛드론 사업부문이 있습니다.(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음)

1. 산업의 특성

(1) 게임산업

게임산업은 다른 사업들에 비해 초기 투자와 가변비용이 적어 진입장벽이 낮은 문화산업의 일부이지만 양질의 콘텐츠와 수익 모델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야 수익구조를 가져올 수 있어 상위 업체가 시장을 과점하는 양상을 보여 왔습니다. 문화콘텐츠 사업 특성상 부가가치가 크고 다른 문화산업에 비해 언어 국가의 장벽이 낮아 해외 진출에 용이합니다. IT와 모바일 기기 발달에 따라 새로운 게임 플랫폼 등장으로 시장을 계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2) 드론산업

드론 산업은 신성장 동력으로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항공촬영 분야를 비롯하여 농약 살포, 인명 구조, 안전관리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15년을 기점으로 일반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의 고성능 드론들이 다양하게 출시됨에 따라 시장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시장 조사기관은 연평균 10~3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정망하고 있으며 21년 다양한 산업 용도의 드론 개발이 가속화되고 실용화 단계에 접어드는 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업 정보>

 

네이버 주가 주식 전망

 

엔텔스 주가 주식 전망

 

펄어비스 주가 주식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전망


2. 한빛소프트 사업 현황

(1) PC / 온라인 게임

한빛소프트는 설립 초기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2', '워크래프트3' 등을 국내에 성공적으로 유통, 배급하며 사업을 성장시켰습니다. 이어서 '위드', '서프' , '팡야'를 안정적으로 국내외에 서비스하며 퍼블리셔로서 역량을 확대하였습니다.

2006년 '그라나도 에스파다', 2008년 '헬게이트:런던', 2009년 '에이카' 등 블록버스터 급 MMORPG를 연달아 서비스 개시하며 안정적 라이브 역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10년 '미소소', 11년 '삼국지천'과 'FC매니저') 현재는 세계적 사용자를 보유한 게임인 '오디션'을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며 전 세계 7억 명의 누적 가입자와 1조 3천억 원가량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 이슈가 있는데 메타버스란 가상을 의미하는'메타'와 세계를 의미하는 '버스'의 합성어입니다.

 

(2) 모바일 게임

13년 '이어또:이어라 판다독' 서비스를 시작으로 14년 '모소스 영웅전(M)'을 카카오를 통하여 퍼블리싱하였고 같은 해 개발한 'FC 매니저(M)'을 국내 서비스와 동시에 LINE을 통해 일본과 동남아 지역 그리고 텐센트를 통해 중국지역에 서비스 개시하였습니다. 15년 '천지를 베다' 16년 '헬게이트 모바일', '세계정복', '세계정복2' 를 17년 '클럽 오디션', 19년 '도시어부M'을 서비스하였습니다. 20년 11월 '삼국지 난무', 20년 5월 '퍼즐 오디션'을 서비스하였고 21년 상반기 태국과 인도네시아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3) 드론유통 및 서비스사업

종속회사인 (주)한빛드론은 세계적 드론 제조 기업인 DJI의 대한민국 공식 딜러로서 농업용, 산업용, 취미용 등을 망라한 전 부분의 드론을 유통 판매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 드론 개발 및 교육 서비스 그리고 연구기관 및 정부기관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JI의 오피셜 파트너사로써 17년 컨슈머 시장을 시작으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였습니다.

기업용 제품인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차지하고 있으며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영업사원, 다양한 컨설팅 상담이 가능한 기술 지원사업, DJI공식 인증을 받은 A/S까지 기업 맞춤형 통합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한국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농업용 드론 DJI AGRAS 팀을 꾸려 1차 산업의 첨단화를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드론 교육 이슈를 충족하기 위해 교통안전공단에서 인가된 드론 전문교육기관을 준비하고 산업군별 임무 특화 전문 교육원으로 역량을 집중하여 다양한 교육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국 생산 드론의 보안 문제 이슈화로 인해 국내 관공서와 여러 업체가 국산형 드론을 요구함에 따라 국산 임무형 드론 개발 및 제작을 하고 있으며 20년 2월 직접생산 증명서를 취득함과 동시에 KC인증 완료된 기체 '시그너스'는 다양한 산업군에 투입될 준비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한빛소프트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한빛소프트의 사업보고서에 따른 사업 현황(게임, 드론 등) 및 주가(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네이버 주가 주식 전망

 

엔텔스 주가 주식 전망

 

펄어비스 주가 주식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주식 전망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