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6.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출생신고 시 출산지원 혜택을 한번에 신청)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료 경감, 해산급여, 장애인출산 비용, 다자녀 공공요금 감면, 출산지원금, 다둥이카드, 출산축하용품 등 일일이 신청하기 번거로우셨죠?

 

한번에 신청하는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안내

 

신청대상은 출생신고 시 각종 출산지원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출산 가정입니다.

 

신청자격은 주민센터 신청시 산모 본인, 출산자의 배우자이어야하고 대리인의 경우 산모의 직계가족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의 경우 산모 본인과 출산자의 배우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내용은 전국 공통사항으로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료 경감, 해산급여, 장애인출산 비용, 다자녀 공공 요금 감면이 있고 지자체의 경우 출산지원금, 다둥이카드, 출산축하용품 등이 있는데 각 지자체마다 사정이 다르니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정부 24 사이트에서 하시거나 관할 읍, 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정부 24콜센터 1488-2188,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110,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출산전후휴가급여, 육아휴직급여, 육아기근로시간단축

직장에 근로하는 임산부는 출산 전후하여 출산전후휴가급여, 육아휴직급여, 육아기근로시간단축 등의 혜택이 있는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에게 임신부터 출

alllinkhub.com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임신을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14가지 서비스를 기관마다 힘들게 신청하지 않고 한번에 인신지원서비스를 주민센터와 보건소, 온라인에서 한번에 통합으로 안내받고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lllinkhub.com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아이와 산모의 건강관리를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인데요~ 출산 후에도 산모는 몸을 움직이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관리사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