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휴마시스 주가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3.

휴마시스 사업보고서를 통한 사업내용(현장진단 시장 규모, 코로나19 진단 테스트 등) 및 주가 주식 정보(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마시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

 

1. 현장진단 시장 규모

 

2. 휴마시스 코로나19 진단 테스트


휴마시스는 2000년 창업하여 체외진단분야 중에서 POCT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 정량 분석기기, 신소재 및 신규 마커 개발 분야에 특화된 연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분야 중에서 면역정성진단 제품군은 휴마시스의 원천기술이 집약된 분야입니다.

국내 최초(미국에 이어 2번째)로 2004년 심혈관질환 진단시약 제품을 개발하여 안정적인 품질 수준과 국내외 다양한 거래처를 확보하였습니다. 심혈관질환 검사기술은 휴마시스가 진행한 기술평가의 핵심제품인 심혈관질환 다중 정량 POCT검사 제품의 기반기술의 한 축을 이루었습니다.

여성호르몬 검사(임신진단) 제품은 3건의 국제 특허(미국, 유럽, 중국)가 등록된 신규 마커입니다. 또한 1세대 말라리아 진단 제품은 WHO 성능평가에서 최상위 제품군으로 평가되어 국제적으로 성능이 입증되었으며 암표지자 제품과 뎅기열진단 제품은 해외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휴마시스의 성장동력사업인 다중 POCT 면역 정량분석기기는 2006년 시작된 연구개발 결과로 HUBI-QUANpro가 2010년부터 출시되어 시판 중에 있습니다. 또한 면역 정량분석기기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비자 적응증 증대를 위하여 신규 안드로이드 기반 진단 플랫폼인 HUBI-TAS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면역 정량분석시약은 심혈관질환군, 내분비질환군, 암표지자질환군 등의 다양한 면역정량시약이 출시되어 있거나 현재 출시에 임박하고 있습니다. 말라리아 G6PD 결핍증 진단과 약제치료효과 모니터링에 관한 다중 POCT 검사시약과 면역 정량분석시약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염증 및 급성질환분석시약(프로칼시토닝, CRP 등_) 비타민 D 면역정량분석시약 등의 신규 POCT 시스템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체외진단 의료기기는 해외 각국 다양한 품질시스템 인증과 제품 인증을 통해서 시장의 확대가 가능합니다. 휴마시스는 글로벌 고객사의 다각화에 따라 해외 30 여개 국의 신속한 해외 제품 등록시스템을 구축, 신규 고객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현장진단기기의 기술은 기본적으로 소형화와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 및 진단 비용의 단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개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장진단기기에 MEMS 및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소형화하는 방향으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현장진단기기는 비전문가가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단계에서 단순화 자동화 방향으로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18년부터 추진해 왔던 POCT 정량 사업 개발 제품군이 1차적으로 완성됨에 따라 공격적으로 신규 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헬스케어 산업에 불고 있는 바이오기술과 인공지능 IT기술의 융합에 따라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의 제품 연구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피에이치씨 주가 주식 전망

 

서린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엑세스바이오 가 주식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주식 전망


1. 현장진단(POCT) 시장 규모

체외진단분야는 검사방식에 따라 8가지 세부분야로 구분되며 그 중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면역화학적진단 분야입니다. 면역화학적 진단분야의 시장규모는 전체 체외진단분야의 40.5%(13년 기준)를 차지하고 있고 매년 약 6%의 성장(12~17)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장진단분야의 시장규모는 13.3%로 아직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융합기술의 발달과 함께 10.9%의 성장률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르스와 신종플루 등의 감염성 질환들은 빠른 대처가 가장 중요하며 감염 여부 확인을 위해서는 환자로부터 샘플을 채취하고 전문검진센터로 보내 결과를 받는데 2~3일이 소요됩니다.(이 과정에서 어떤 질병에 감염되었는지 알 수 업식 때문에 광범위한 형태의 치료를 할 수밖에 없음) 현장진단기기는 진단에 소요되는 시간을 3~6시간으로 줄여 현장에서 직접 진단이 가능한 소형장비입니다. 시행할 수 있는 검사는 중앙검사실에 의뢰해 검사할 수 있는 모든 검사항목이 가능하지만 초기에는 검사의 신뢰성이 낮아 현장진단검사를 시행하고도 중앙검사실의 검사로 재확인해야 했으나 최근 신뢰도가 증대됨에 따라 현장에서도 빠른 진단이 가능합니다. 체외진단기기의 기술별 시장 점유율은 분자진단이 가장 높으며 다음으로 면역화학, 현장진단기기 순서입니다. 15년~23년까지 시장 성장률에 있어서는 현장진단기기가 5.6%, 분자진단이 4.7%로 전망됩니다.

 

2. 휴마시스 COVID-19 자가진단 Test

한국업체 최초로 체코에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에 대해 자가 사용 인증을 획득했으며 체코에서 승인받은 진단키트는 구내 내수용 정식 허가를 받은 제품과 동일한 제품으로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의 비인강도말 검체를 한 번만 채취해도 15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3일에 한 번씩 24시간에서 26시간 간격을 두고 주 2회 코로나 검사를 연속할 수 있으며 무증상 환자에 대한 추적도 가능해집니다. 일반적으로 N항원이나 S항원 중 하나만 검출하는 신속진단키트와 달리 두 항원 모두 검출하는 듀얼항원 방식으로 민감도를 그대화 한 것이 특징으로 민감도는 93.9%, 특이도 99.1%를 보입니다.

 

<휴마시스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이상으로 휴마시스의 사업보고서에 따른 사업내용(현장진단 시장 규모, 코로나19 진단 테스트 등)과 주가(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관련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 정보>

 

피에이치씨 주가 주식 전망

 

서린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엑세스바이오 가 주식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 주식 전망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