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비아 주가 전망 2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1.

가비아의 사업보고서를 통해서 주요사업(IDC 호스팅, CDN, 도메인, 보안 서비스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비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IDC, 호스팅 사업

 

2. CDN 사업

 

3. 도메인

 

4. 정보보안서비스


1. IDC, 호스팅 사업

IDC란 기업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물리적인 안정성과 네트워크 확장성을 갖추어 서버와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의뢰한 기업에서 생산된 콘텐츠를 일반 대중 및 사업자에게 인터넷을 통해 전달해 주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말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사업 활동과 기업의 전산 수요에 따라 인터넷 활용이 증가하고 사업 기회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비아의 호스팅사업으로는 웹사이트 운영에 필수적인 웹호스팅 서비스 뿐만 아니라 고객 특성에 맞는 이미지 호스팅, SSL 호스팅 VPS 호스팅, 컨테이너 기반 웹호팅 환경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CDN 사업

국내 CDN 사업 시장에 라임라이트, 아카마이 등의 글로벌 사업자가 가세하면서 CD네트워스, GS네오텍 효성 ITX 등의 국내 업체와 경쟁하고 있고 소형 사업자는 대형 사업자와 인수 합병이 이루어지고 습니다. 다운로드 서비스, 스트리밍 서비스, 캐싱 서비스가 점차 대규모화되고 있고 이에 따라 무결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CDN 서비스의 시장 지배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주식회사 케이아이엔엑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결합한 CDN서비스가 가능하며 자체 보유한 IX 연동망 및 IDC 인프라를 통해서 CDN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원가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3. 도메인

가비아는 국제 도메인 인증기관인 ICANN으로부터 인증받은 국제 도메인 사업자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정보통신부 산하 국내 도메인 인증기관)의 도메인 사업자 인증을 받아 현재 국내 누적 점유 1위 업체이로 도메인 등록 연장 예약부터 기관 이전, 관리 및 구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정보보안 서비스

인터넷 정보 보안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가리지 않고 업계의 큰 관심사이고 정보 보안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지만 인터넷 특성상 솔루션을 구입하는 것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지 않고 지속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비즈니스의 변화나 기업의 내부 변화 등 요소 또는 외부로부터의 보안 위협 요소에 따라 지속적인 유지보수와 업그레이드 등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비아의 통합 보안관제서비스는 기업 환경에 따라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함에 따라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향후 성장이 전망됩니다.

 

<가비아 관련 다른 글>

 

가비아 주가 전망 3

 

가비아 주가 전망 1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출처 : DART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