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구직자 무료 심리상담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6.

고용센터 구직자 무료 심리 상담

구직자라면 누구나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심리안정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심리안정지원 프로그램은 실업급여 수급자 및 일반 구직자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극복하며 심리적 안정을 되찾아 궁극적으로 구직 동기가 향상되어 빠른 재취업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고용센터 구직자 무료 심리 상담 운영 안내

 

각 지역의 고용센터에서 운영하고 있고 센터마다 운영내용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하시면 좋습니다.

 

상담내용은 스트레스관리, 면접 불안 관리, 의사소통 훈련, 대인관계 능력 향상, 구직 설계, 합리적 사고 훈련, 자신감 증진, 감정 해소 및 심층 상당이 주내용입니다.

 

진행과정은 상담신청 -> 상담예약 -> 고용센터 방문 -> 상담 진행 -> 사후 관리로 이루어집니다.

 

상담 신청할때 전문가 상담가와 일정을 조율하여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은 1:1 대면으로 진행되면 한 회당 60분 내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각 지역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지역 고용센터에 전화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센터마다 진행 사항이 다 상이하기 때문에 꼭 사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아래 사이트에서 지역 관할 고용센터와 홈페이지의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국민들이 쉽고 편하게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 <복지>,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곳에서 One-stop 으로 지원하는 협업모델입니다.

www.workplus.go.kr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실업급여 반복수급자 최대 50% 감액 시행

 

실업급여 반복수급자 최대 50% 감액 시행

실업급여 반복 수급하면 앞으로 최대 50%까지 감액되고 대기기간 또한 늘어납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 필요한 고용보험의 피보험 단위기간 180일만 딱딱 채워서 이직하며 실업급여를 받으

alllinkhub.com

청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지원 내용(2022년 예산안)

 

청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지원 내용(2022년 예산안)

정부는 청년 대책의 일환으로 2022년 23.5조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2022년 예산안에 따른 청년 대책을 일자리, 소득, 주거, 교육, 복지, 문화 분야로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자리

alllinkhub.com

실업(구직)급여 신청 방법 총정리

 

실업(구직)급여 신청 방법 총정리

실업급여의 신청방법에 대해서 총정리된 자료입니다.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회사의 권고사직에 의하여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후 재취업까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지급받는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