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7.

신중년 사회공헌 기술보유 퇴직자 은퇴자 

 

자신만의 기술을 가진 은퇴자라면 사회공헌 사업에 참여해 보실 수 있습니.

바로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인데요~

 

퇴직 인력의 사회적 기업 및 비영리단체 등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고 소정의 활동비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안내

 

지원대상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퇴직 전문인력으로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으신 분입니다.

 

전문인력이 필요한 사회적 기업과 비영리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해당 분야의 전문경력 3년 이상의 은퇴자가 해당됩니다.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공인민간자격증을 보유하신 분이라면 3년 이상의 경력과 동일하게 인정받습니다.

 

참여기관은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비영리 법인, 단체, 행정기관 등입니다.

 

단,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관, 단체이거나 정치적, 종교적 목적이나 소속회원의 이익을 목적으로하는 기관이나 단체일 경우 참여가 제한됩니다.

 

참여자는 현재 근로자이거나 다른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면 참여가 어렵습니다.

 

지원내용은 식비, 교통비 등 실비 및 활동 수당을 지급하는데요~

 

1일 4시간 미만 참여시 참여수당은 시간당 2천원, 교통비는 1일당 3천원입니다.

 

1일 4시간 이상 참여 시 참여수당은 시간당 2천원 교통비 1일당 3천원, 식비 1일당 6천원이 지급됩니다.

 

참여시간은 월 최대 120시간 연간 최대 480시간 이내입니다.

 

추가 시간이 필요한 경우 위탁기관의 승인을 받아 480시간 이상 수행이 가능합니다.

 

운영방법은 지자체 및 운영기관을 공모한 후 참여자 및 참여기관을 모집하여 매칭합니다.

 

고용부의 지자체 및 운영기관 공모 선정 후 참여자 및 참여기관 모집과 매칭을 진행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합니다.

 

이후 지자체 운영기관으로 하여금 활동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워크넷 사이트이고 방문신청은 해당 자치단체 담당부서입니다. 

 

이때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실무 경력이나 전문 지식 보유 여부 입증 서류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의료급여 수급자 노인 틀니 지원 사업

 

의료급여 수급자 노인 틀니 지원 사업

노인분들에게 완전 틀니, 부분 틀니 등을 지원하여 연세가 들어도 맛있는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원 사업이 있습니다. 바로 의료급여 수급자 노인 틀니 지원 사업인데요~ 지원대상은

alllinkhub.com

보훈 재가 복지서비스 지원

 

보훈 재가 복지서비스 지원

고령의 국가유공자 등 보훈대상자에게 가사활동을 지원하고 건강관리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가 있어서 안내드립니다. 보훈 재가 복지서비스 지원 지원대상 유족을 아래와 같습니다.

alllinkhub.com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퇴직 후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위하여 아직 일하고 싶으신 어르신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안내 지원대상은 공익

alllink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