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by AllLinkHub.com 2021. 6. 24.

대원미디어 사업 보고서를 통한 사업내용 및 주가 주식 정보(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영화 방송 웹툰 출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원미디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Table of Contents>

 

1.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사업

 

2. 게임 사업

 

3. 영화 전시 사업

 

4. 방송사업

 

5. 출판사업

 

6. 출시예정

 


대원미디어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 중으로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에 있으며 게임 유통부문에서는 닌텐도 게임기와 소프트웨어를 유통하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는 77년 일본 도에이 동화와의 기술제휴 및 OEM 수출계약을 체결한 후 약 5년 동안 도에이 동화의 '은하철도 999'를 비롯한 작품들의 OEM 제작 위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6년 '독고탁 시리즈' 중심으로 8편의 극장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고 88년 '달려라 하니', '영심이'를 시작으로 창작 애니메이션 제작 위주로 사업영역을 변경하면서 현재까지 약 27개 타이틀의 애니메이션을 보유하며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91년 애니메이션 원작소재의 확보 및 출판 매체를 통한 시장 확대를 위해 '대원씨아이'를 설립했습니다.

 

'대원씨아이'는 '소년챔프, '영챔프', '열혈강호', '용비불패' 등 만화출판을 이끈 출판사로 만화작가의 발굴과 지금까지 8천 권에 이르는 만화 생산하는 등 국내 만화 콘텐츠 제작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년 웹툰 전문 제작 스튜디오인 '스토리작'을 설립하여 웹툰 및 웹소설 사업 및 다양한 부가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2001년 애니메이션 배급과 케릭터 사업 강화를 위해 '대원방송'을 설립 후 애니메이션 전문 방송 채널인 Anione, Anibox, Champ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2014년 '대원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여 일본문화전문채널 채널 J 운영을 통한 애니메이션에서 드라마까지의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고 양국 간 문화교류에 앞장서는 등 활발한 방송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 기준 전체 콘텐츠 사업 매출액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출판 산업으로 18.1%이며 방송이 16.2%, 게임이 14.2% 순으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 기업 정보>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1.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사업

국내 OTT 시장 및 글로벌 OTT 시장 속의 소비자들은 플랫폼들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며 콘텐츠 제작사들의 경쟁을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국산 신규 애니메이션은 19년 한 해 동안 72편으로 18년 69편, 17년 64편에 비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캐릭터 산업은 타 콘텐츠에 비해 장기간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9년은 게임과 방송 등 기존 IP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들이 진행되었으며 20년부터는 이런 캐릭터 라이선싱의 확장성이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여가 생활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용 캐릭터 완구 및 학습용품 소비가 급증하였으며 키덜트 상품의 소비도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또한 집콕 육아 급증으로 키즈 애니메이션 수요가 증가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2. 게임 사업

(1) TCG 사업

TCG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란 카드를 가지고 정해진 규칙에 따라 자신만의 덱을 만들어 상대와 대전하고 자유롭게 본인들이 원하는 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TCG는 미국과 일본을 필두로 유럽, 동북아시아 등지에 시장을 형성되었으며 '매직 더 개더링'과 '유희왕, '포켓몬 카드게임'이 있습니다. 대원미디어는 일본의 KONAMI 사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유희왕'을 바탕으로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였습니다.

 

(2) 게임 개발 사업

대원미디어는 다양한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하여 스마트게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게임산업의 경우 20년 상반기 기준 매출액이 약 8조 1,17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게임 유통 사업

대원미디어는 닌텐도 DS Lite의 한글판 정식 출범을 시작으로 닌텐도 Wii, DSi, 3DS, 3DS XL 등 다양한 플랫폼의 닌텐도 게임기와 소프트웨어를 다양한 오프라인 유통시스템과 각종 종합몰, 오픈마켓, 전문 쇼핑몰 등을 통해 유통해 왔습니다. 17년 12월 닌텐도 스위치는 TV모드,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 등 플레이어의 기호에 따라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관련 보고서에서 국내 콘솔 게임 시장은 18년 5,285억 수준에서 19년 6,946억으로 31.4% 성장하였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3. 영화 전시 사업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으로 국내 영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영화계 전반에 피해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관객 수 급감으로 신작 개봉 지연 및 영화 제작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OTT와 연계를 통한 배급 방식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영화산업의 20년 상반기 매출액은 1조 4,27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5% 감소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4. 방송사업

방송은 개인의 관심사 및 욕구가 다양화되면서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의 상품으로 재가공되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고 있는 산업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방송산업의 20년 상반기 매출액은 9조 2,74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5. 출판사업

도서출판 사업은 문화사업인 동시에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의 핵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가장 유용한 사업으로 인식됩니다. 최근 전자책(e-book)이 활성화됨에 다라 기존과 다른 새로운 사업환경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6. 출시예정

최근 대원미디어의 기대작인 특수촬영물 "아머드사우르스 시즌1"의 제작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머드사우르스는 70여억원을 투자한 특수촬영 드라마로 3월 티저 영상 공개 후 조회수가 상승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주가 주식 정보 바로가기>

 

대원미디어의 사업 보고서에 따른 사업내용(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영화, 방송, 출판 등)과 주가 주식 정보(웹툰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 보러 가기>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메타버스 뜻 관련주

 

한글과컴퓨터 주가 전망

 

본 포스팅은 참고용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팬오션 주가 전망  (0) 2021.06.25
아모센스 주가 전망  (0) 2021.06.25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0) 2021.06.24
자연과환경 주가 전망  (0) 2021.06.24
화신정공 주가 전망  (0) 2021.06.24
휴마시스 주가 전망  (0) 2021.06.23

 

댓글0